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Go! One Team” 시군 현장간담회 13탄. ‘글로벌 스포츠 전지훈련의 메카’ 태백시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9. 15. 15:27

본문

728x90
반응형

- 매봉산 산악관광 조성 및 휴(休) 전지훈련센터 사업대상지 현장 방문 

- “우리 한 번 같이 미칠 정도의 각오로 제대로 태백 발전을 위해 일해보자”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도와 도내 18 시군간 상생협력을 위한 민선 8  ‘새로운 강원도특별 자치시대! 여는 Go! One-Team 비전공유 시군 현장 방문 7일차로 태백시를 방문이상호 태백시장  지역구 도의원‧시의원들과 함께 협력사업 현장을 점검하고간담회를 진행했다.

 

태백시는 민선 8 도와 협력할 중점사업으로 매봉산 산악관광 조성과 태백 (전지훈련센터 조성사업을 선정하고이상호 태백시장은 김진태 지사에게 해당 사업대상지인 매봉산과 ()함태초등학교에서 직접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였다.

 

특히폐광지역이 카지노에 대한 절대적인 의존에서 탈피하고 자립할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폐특법의 항구적 독점권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대체산업 육성으로 폐광지역내 내국인 면세점 도입강원랜드 사계절 복합리조트 개편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사진=강원도

김진태 지사는 70년대 산업화 시절 어렵던 나라살림에도 태백선 철도를 놓았던 선배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라고 하면서도 ”그런데 과도하게 속도조절 없이 이뤄진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으로 태백시가 지금 같은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다이제 태백시의 위기를 타개해 나갈 방법이 무엇인가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라고 하였다.

 

김진태 지사는 “태백도 관광도시가 되어야 한다충남 보령 같은 경우에도 대천해수욕장머드 축제  새로운 관광지로 위기 타개해 나가고 있다.라고 하며 “결코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매봉산 산악관광 사업과 스포츠 전지훈련 추진 등으로 새로운 대안 마련할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하였다특히스포츠 전지훈련에 대해 “우리나라가 올림픽을   치르고내년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추진할 예정으로서 전지훈련의 수요가 아주 크다고 한다대한민국  아니라글로벌 스포츠 전지훈련의 메카가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김진태 지사는 “며칠  이상호 시장님이 태백시 실정에 대해 절절하게 호소하셨다는 보도를 보고 나도 가슴이 찡했다.라고 하며  시장님이 지금 상황에 기업이 미치지 않고서야 태백에 오겠냐고 호소하셨는데이제 우리   같이 미칠 정도의 각오로 제대로 태백 발전을 위해 일해보자태백을 위해 같이 한번 미쳐보자.라며 이상호 태백시장과 함께 ‘사람과 기업이 들어오는 태백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