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미셀, 연세대 원주의대에 고해상도 투과전자현미경 기증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9. 6. 13:35

본문

728x90
반응형

투과전자현미경 기증식 <사진=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디지털강원] 파미셀(대표이사 김현수)은 지난 5일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의학관에서 진행한 ‘투과전자현미경(TEM) 기증 기념식’을 통해 첨단 연구장비인 ‘투과전자현미경(TEM)’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파미셀은 의료기술 발전을 위해 최첨단 기자재 지원을 결정했으며,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투과전자현미경을 기증했다. 의료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증된 투과전자현미경은 전자기장을 투과시키는 방식으로 시료의 상을 구현하며, 광학현미경에 비해 확대율과 해상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세포 및 조직의 미세한 구조뿐만 아니라 단백질의 구조까지 확인할 수 있어 생물학적 연구 및 질병 진단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정순희 학장은 “파미셀이 기증한 전자현미경을 활용해 대학 연구활동과 병리과 진단에 활용하겠다. 장비를 사용하는 모든 의료진들이 의료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잊지 않길 바라며 구성원들의 미래에도 그 정신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 대표는 이날 기념식에서 “의료기관이자 연구기관인 의과대학에 전자현미경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원문]

https://www.digitalgw.co.kr/news/view.php?no=911 

 

파미셀, 연세대 원주의대에 고해상도 투과전자현미경 기증

파미셀, 연세대 원주의대에 고해상도 투과전자현미경 기증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에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