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반도체 인재양성(Made 人 Gangwon)’을 위한 첫걸음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8. 17. 11:52

본문

728x90
반응형

- ‘강원도 반도체 인재양성 실무협의체’ 구성 및 1차 실무회의 개최


[디지털강원] 강원도는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공약의 이행력 강화와 정부 반도체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대응을 위해 강원도 반도체 인재양성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8 17  회의를 개최한다.

 

실무협의체는 7월에 열린 강원지역대학 총장협의회에서 반도체 분야 인력양성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제안하였고강원도지사가 이를 받아들여 지난 8 5 구성을 완료하였다.

 

그간 실무적으로는 음성 반도체고등학교 방문  교육청  대학과 함께 인력양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왔다.

 

실무협의체는 일반대학전문대학을 포함한 17 도내 대학 유관기관인 강원연구원강원도 교육청  22 내외로 구성되며실무회의를 통해 강원도 반도체 인재양성(Made 人 Gangwon) 위한 협력과제 등을 발굴 계획이다.

 

실무협의체  회의는 강원도 경제부지사도내 12 대학교 반도체 관련 학과 교수강원연구원강원도 교육청 장학관 등이 참석한다.

 

회의는 반도체 인재양성  테스트베드 구축 관련 강원도의 추진방향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교육 추진상황  구상중인 사업 공유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향후 강원도는 고졸 석박사 까지 단계별 반도체 인재양성을 추진 가면서 정부단위의 공동 교육‧연구‧실습을 위한 반도체 교육거점 기관 설립  공공테스트베드  인프라 구축 함께 검토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실무협의체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반도체 육성 추진방안을 실효성 있게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민선8 핵심 공약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반도체 산업의 기반이 전무한 강원도에서 매우 어려운 목표지만, 반도체 관련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력공급 체계 구축을 시작으로 기업이 오고 싶은 여건을  단계씩 마련 나겠다고 밝혔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