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진태 도정 첫 확대간부회의, 강원혁신 “모두 함께”

디지털소식

by 디지털소식 2022. 8. 9. 17:51

본문

728x90
반응형

- 8월 「확대간부회의」 에서 85개 안건 꼼꼼히 살펴 


2022년 8월 확대간부회의 <사진=강원도>

[디지털강원] 민선 8 강원도정 모든 간부공무원과 직원이 함께 참여한  확대간부회의를 9 10부터 75분간 도청 신관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도지사는 가장 먼저 그간 업무보고와 공약 이행계획 등을 충실히 작성한 직원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22년 8월 확대간부회의 <사진=강원도>

그리고 이날 회의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물가안정에 대한 당부 함께대표 공약인 원주 반도체 클러스터 설치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설치 협의  추진상황을 간부공무원   직원과 함께 살펴보았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특히 금년도 2 추가경정예산안 11 추진할 계획임을 알리면서, 추경예산은 빚을 내지 않고 자체 세입재원으로 추진할 것이며일회성·선심성 예산은 과감히 폐지하고연례반복사업 효과성 전면 재검토하는 세출구조조정과 효율적인 재정 운용으로 신속한 채무감축 추진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8월 확대간부회의 <사진=강원도>

아울러 강원도에서 운영 중인 197 위원회  유사·중복미개최  불필요한 위원회 정비에 심혈을 기울일 것을 당부하면서실국장에게 다시 한번 면밀한 검토를 지시하였으며, 국비는 강원도가 총력을 다해 확보해야 하는 생명선임을 강조하며 마지막 기재부 심의날짜인 8 11일부터 15일까지 최선을 다해 국비 확보 필요성을 설득해  것을 당부하였다.

 

이외에도 확산세가 가파른 코로나19 확진자 검사 이송감염병 대응 접경지역 군납 지역농산물 수의계약 유지 등에도 노력해  것을 주문하였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진태 도지사는 ‘서로 맞대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주요 도정현안 대해 강원도  부서가 함께 고민함으로써 중점 추진정책들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 성과 내도록 노력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