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 농촌자원교육관 개관 ‘농업인 교육 환경 개선 기대’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6. 21. 17:12

본문

728x90
반응형

- 6월 21일 오후 2시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내

- 연면적 385㎡ 지상 1층 규모, 음식연구실·직물연구실·전시실 등 갖춰


농촌자원교육관 개관식 <사진=원주시>

[디지털강원] 원주시는 21일 농촌자원교육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자원교육관은 총 16억 5백만 원(국비 40%, 시비 60%)의 예산이 투입돼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내 연면적 385.51㎡ 규모 지상 1층 건물로 준공됐다.

 

주요시설로 음식연구실과 직물연구실, 전시실, 단체회의실, 하늘정원 등 농업인의 다양한 교육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농촌자원교육관 개관식 <사진=원주시>

이날 개관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 당선인과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 등 50여 명의 내빈이 참여한다.

 

앞으로 교육관에서는 농업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식품 개발 및 농림부산물 염색, 소득향상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촌자원교육관 조성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여건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변화를 이끌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원문]

https://www.digitalgw.co.kr/news/view.php?no=649 

 

원주시, 농촌자원교육관 개관 ‘농업인 교육 환경 개선 기대’

원주시, 농촌자원교육관 개관 ‘농업인 교육 환경 개선 기대’ / [디지털강원] 강원지역 및 국내외 소식을 공유하는 인터넷신문사. SNS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예능, 다큐, 홍보등 각종 영상물 제작

www.digitalgw.co.kr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