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원주 북(Book)토피아’ 6월 행사 운영

디지털소식/원주

by 디지털소식 2022. 6. 17. 08:56

본문

728x90
반응형

- 중고북마켓, 어린이 마술공연, 체험행사, 야외 도서관 등 시민참여 행사 

- 6월 25일 오후 2시부터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 개최


[디지털강원]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25 오후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참여 문화행사 「원주 (Book)토피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원주 북토피아는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본행사(9 23~25) 앞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독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과 장난감 등을 자유롭게 사고 파는 <시민 1 중고북마켓>, 자신의 책을 직접 큐레 이션하는 <나만의 헌책 북큐레이션>, 독서권장 어린이 마술공연 < 읽는 마법사>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할 마술공연 < 읽는 마법사> 6 20 10시부터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바로 부스에서 참여할  있다. 또한 <시민 1 북마켓> 참여할 시민 셀러 모집도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진행된다.

 

 밖에도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정문 광장에서 인디 밴드의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야외 도서관도 운영돼  동안 코로나19 야외 활동이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주 북토피아 행사는 6월을 시작으로 7 16일과 8 13, 매달 1 토요일에 시민들과 함께하며,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 중에도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소통할  있는 좋은 기회가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의 독서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료=원주시

 


[강길영 기자 slife2@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